테이블 브랜드 추천 캠핑, 피크닉용
어떤 테이블을 골라야 할까요? 각 브랜드마다 다양한 디자인의 테이블이 출시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캠핑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테이블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자신만의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로고스
로고스는 메이플 잎모양의 로고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아웃도어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안가 5m에서 고도 800m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는 슬로건을 하고 있습니다. 타프나 텐트 같은 아이템이 유명하고 백팩이나 의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전개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오디
하이퀄리티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가격은 합리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캠핑을 처음하는 초보자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단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캡틴 스태그
자전고 용품이나 원예 용품까지 확대한 올 라운드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높은 기능성의 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캡틴 스태그는 바비큐 그릴 등 아웃도어용 커트러리로 시작하여 캠핑 테이블, 텐트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일본 브랜드입니다.
콜맨
콜맨은 미국에서 기름을 넣는 램프를 만들기 시작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고 캠핑 텐트, 테이블, 의자부터 식기까지 없는 제품이 없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캠핑 비기너도 사용하기 비교적 쉬운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경량 모델을 추천
텐트나 의자 등 짐이 많아지기 쉬운 캠핑 씬에서는 운반이 쉬운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야외 테이블의 무게는 크기와 소재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등산이나 캠핑 가능한 한 무게를 줄이고 싶은 경우는 경량성이 뛰어난 알루미늄제나 패브릭 제품을 추천합니다. 오토캠핑의 경우는 그다지 중시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조금이라도 가벼운 쪽이 좋습니다. 무게는 운반의 용이함을 좌우하므로 확실히 체크해 보세요.
콤팩트하고 휴대하기 쉬운 패브릭 테이블
패브릭 아웃도어 테이블은 경량 한편 콤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kg 이하의 모델이 많기 때문에 캠핑이나 하이킹 등으로 조금이라도 가볍게 하고 싶은 장면에 적합합니다. 또한, 스테인리스제나 알루미늄제의 물건과 비교하면 안정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비큐 등에서는 약간의 소품을 두는 서브 테이블로서도 추천입니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목재 테이블
목재 아웃도어 테이블은 캠핑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자연스러운 질감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성이 높고 다양한 장면에 익숙해지기 쉽기 때문에 실내용으로도 추천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목재의 종류에 따릅니다. 사용할수록 감촉이 늘어나는 것도 목재 특유의 매력입니다. 덧붙여 다른 소재에 비해 무게가 나가는 모델이 많기 때문에 목재 아웃도어 테이블을 선택할 때는 무게도 체크해 둡시다.
튼튼하고 가벼운 알루미늄 테이블
알루미늄 테이블은 대체로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콤팩트하고 수납 가능한 롤 타입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으면서 튼튼합니다. 스테인리스 제품까지는 아니지만 강도가 강하고 열에 강합니다. 열에 강하기 때문에 바비큐 쿡탑을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표면이 산화 피막으로 덮여있어 내식성이 뛰어나 얼룩이 떨어지기 쉽고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짐의 양을 줄이고 싶은 투어링 캠프나 솔로 캠핑, 하이킹 등에 추천입니다.
내열성이 높은 스테인리스 테이블
스테인리스제의 아웃도어 테이블은 열전도율이 낮고 내열성이 높기 때문에 조리 직후의 냄비나 더치 오븐 등 열을 가진 물건을 직접 둘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열로 변형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닥불 근처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튼튼한 모델이 많아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스테인리스는 표면이 산화 피막으로 보호되어 녹에 강한 것도 특징입니다. 잘 긁히지 않고 더러움도 쉽게 닦이기 때문에 유지도 간단합니다. 오랫동안 애용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을 찾고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접을 때의 크기도 확인합시다.
아웃도어 테이블의 수납 방법은 주로 「폴딩」과 「롤」의 2 종류입니다. 폴딩 타입은 상판을 접어 수납하는 타입입니다. 다리가 고정식으로 두드리는 물건과 착탈식으로 천판 안에 수납할 수 있는 물건이 존재합니다. 꺾어 접었을 때의 사이즈는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손잡이 첨부로 가방처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슬림하고 틈새에 수납할 수 있는 간편함이 매력입니다. 롤 타입은 주로 여러 장의 얇은 판을 연결한 천판으로 막대 모양으로 둥글게 콤팩트하게 접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케이스가 부속되어 있는 물건이 많고, 휴대성이 뛰어난 것도 포인트입니다.
야외 스타일에 맞는 높이 선택
식사와 작업이 쉬운 하이스타일. 높이 70cm 전후의 모델이 일반적인 하이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높이가 있으므로 무리 없는 자세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조리 등의 작업이 서있는 채로 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적합한 높이의 의자를 함께 사용하면, 서거나 앉기 쉬운 것도 특징입니다. 작은 아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 하이 스타일을 조리대로써 사용하면 칼 등의 위험한 물건을 두고 있어도 손이 닿기 어려워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 스타일에는 기능이 충실한 모델이 습니다. 하이와 로우의 2단계 조절이 가능한 2 WAY 타입이나 사용 장소의 상황에 맞추어 무단계로 높이 조절할 수 있는 타입도 존재합니다. 하이 스타일은 1대로 다양한 용도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텐트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로우 스타일은 지면과의 거리가 가까운 것이 특징입니다. 터프나 텐트 내에서 사용해도 공간이 넓게 느껴져 압박감이 없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조리 등의 작업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만, 다리를 늘릴 수 있으므로 편히 쉬고 싶을 때에 딱입니다. 로우 스타일은 경량으로 콤팩트한 모델이 많아 솔로 캠핑이나 투어링 캠프에도 추천합니다. 비교적 심플한 구조로 피칭 및 철수도 간단합니다.
사용 인원수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아웃도어 테이블은 사용하는 인원수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합시다. 식기의 정렬 용이성과 작업의 용이성을 고려하여 약간 큰 크기를 선택하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합니다. 솔로 캠핑을 한다면 폭 30~60cm, 2명이라면 폭 70~90cm, 4명이라면 폭 120~140cm, 6명이라면 폭 140~170cm를 기준으로 선택해 보세요. 인원수에 대해서 아웃도어 테이블의 넓이가 부족하거나 불안한 경우는 컴팩트 타입의 서브 테이블을 준비해 두는 것도 추천입니다.
'캠핑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캠 커플캠에 딱 맞는 2인용 캠핑테이블 추천! (0) | 2022.09.07 |
---|---|
캠핑 아웃도어 야외 가족용 3인이상 테이블 추천 (0) | 2022.09.06 |
지프Jeep가 잘팔리는 이유 (0) | 2022.09.04 |
지프(Jeep) 대형SUV 왜고니어를 알아보자! (0) | 2022.09.02 |
토요타 시엔타 풀체인지vs혼다 프리드 전격비교 소형RV 1인자는? (0) | 2022.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