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
동급으로는 포드 익스페디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 BMW X7 등이 있습니다. 풀사이즈 SUV로 4인가족이 모든 짐을 싣고도 캠핑을 떠날 수 있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새로운 뉴 왜고니어
지프(Jeep)사는 2022년 뉴욕 오토쇼에서 새로워진 뉴 왜고니어를 최초 공개했습니다. 북미 정통 왜건이 재탄생한 순간입니다. 스텔라 티스 그룹의 자회사인 지프가 노리는 프리미엄 라인의 확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과 차체가 분리된 구조로 만들어져 최소 254mm(10인치)의 지상고를 자랑합니다. 대략 60cm 깊이의 강까지 건널 수 있는 적극적인 오프로드 차입니다. 뉴 왜고니어는 현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기존의 대형 SUV의 대항마로서 두 가지 트림을 선보였습니다. 하나는 왜고니어 L로 기존의 풀사이즈 SUV인 쉐보레의 타호, 포드의 익스플로러 등을 대항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그랜드 왜고니어 L로서 기존의 럭셔리 풀사이즈 SUV인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 링컨 내비게이터보다 더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출시되었습니다. 나아가 레인지로버의 명성까지 엿보고 있다고 하네요.
사양
지프 왜고니어 북미 사양으로 엔진은 5700cc 또는 6400cc V8 엔진과 직렬 6 엔진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북미 외에 다른 국가에 출시 예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프는 2023년 전까지 유럽시장에서 내연 전용 차량을 모두 철수할 계획입니다. 현재 선택할 수 있는 동력장치는 V8 가솔린 엔진뿐입니다. 일반 왜고니어에는 e-토크와 지프가 말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짝을 이루는 5700cc 소형 블록이 있습니다. 그랜드 왜고니어에는 6400cc의 큰 블록이 있습니다. 둘 다 Hemi Unit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속기는 ZF와 Stellantis Group이 공동으로 개발한 최신 8단 자동변속기입니다. 정지상태에서 97km/h까지 7.0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무게가 3톤에 육박하는 풀사이즈 SUV라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한 돌진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모델로 자리 잡은 Wagoneer처럼 동력 전달이 매끄럽습니다. 긴장을 풀고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말에는 새로 개발된 인라인 6기 통 트윈 터보 가솔린 및 허리케인 장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8 엔진보다 에너지 효율적이고 강력하다고 합니다.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넓고 큰 바디는 이전의 클래식 왜고니어에 비해 둥근 모서리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 실루엣은 깔끔한 2박스로 3열 시트는 쉽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2-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같은 인테리어 디테일은 이전 세대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레트로 한 느낌은 없고 전체적으로 모던한 디자인입니다. 럭셔리 그랜드 왜고니어는 호두 패널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일반 왜고니어로도 재질의 질감이 높고 조립 품질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모델의 포지셔닝에 해당합니다. 스텔란 티스 그룹의 최신 제품으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대시보드 중앙에는 대형 터치 모니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기존 시스템보다 5배 빠른 U Connect 5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옵션으로 조수석 앞에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mazon Fire TV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3열의 편안한 시트는 모두 부드러운 나파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지프는 2열과 3열 레그룸이 동급에서 가장 넉넉하다고 주장합니다. 확실히 10대 후반인 아들은 3열에 편안하게 앉았습니다. 타고 내리는 것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3열을 올린 러기지 컴파트먼트 용량은 776L로 주요 라이벌을 능가합니다. 리어 액슬의 높은 위치로 인해 트렁크 바닥도 높습니다. 리어 액슬의 높은 위치로 인해 트렁크 바닥도 높습니다.
전례 없는 세련된 드라이빙 감각
제로백은 7초를 예상합니다. 전장 5453mm와 거대한 22인치 알루미늄 휠로 왜고니어는 상상 이상으로 운전하기 쉽습니다. 연비는 7.3km/L. 프레임과 바디는 분리되어 있지만 지프 왜고니어는 유례가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프레임의 폭은 풀사이즈 픽업트럭인 램보다 넓다고 합니다다. 또한 새로운 왜고니어는 또한 긴 바디 L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의 전체 길이는 5758mm로 300mm 이상 더 깁니다. 서스펜션은 앞뒤가 독립적입니다. 코너에서도 차체 롤링이 억제되고, 노면이 벗겨진 구덩이를 고속으로 통과하지 않는 한 운전자는 이를 눈치채지 못합니다. 큰 직경의 바퀴에도 불구하고 충격이 전달되어도 불쾌하지 않았습니다. 제동도 매우 뛰어납니다. 고속 영역에서 강하게 감속했고, 브레이크 페달의 느낌은 단단했습니다. 테스트 차량의 페달 힌지에서 긁는 소리가 났지만 생산이 진행되면서 개선될 것입니다. 5.7L V8 엔진 Wagoneer의 연비는 도심에서 6.4km/L입니다. 고속도로를 비롯한 여러 조건에서도 7.3km/L로 칭찬하기 어렵습니다. 북미에서는 배터리 전기차로의 트렌드가 진행되고 있지만 연료를 많이 소모하는 SUV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적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휘발유 가격이 치솟았고 많은 사람들이 오른발을 겸손하게 조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지프 랭글러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되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왜고니어에 도입할 계획입니다. SUV에 대한 수요는 작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휘발유 가격이 치솟았고 많은 사람들이 엑셀을 겸손하게 조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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