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맨은 역사 깊은 미국의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대체적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다양한 종류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캠퍼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콜맨의 텐트는 투룸 텐트, 돔텐트 등 구조에 따른 차이와 터프 시리즈, 마스터 시리즈 등 시리즈 별 차이가 있는 등 종류만 수십 가지여서 처음 캠핑을 시작하는 초보 캠퍼분들에겐 텐트 선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맨 텐트를 고르는 방법과 인기 상품을 소개합니다. 가족과의 캠핑, 연인과의 캠핑 또는 솔로캠핑 등 자신에게 꼭 맞는 텐트를 잘 선택하시고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콜맨 텐트의 장점을 알아보자!
콜맨은 1900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설립된 세계 최대 아웃도어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창립 당시에는 수제 램프를 제조, 판매했지만 이후 많은 아웃도어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콜맨은 텐트의 유형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다년간의 제품 개발을 통해 다른 제조사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점은 계속해서 보안 후 출시하여 소비자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려 노력합니다. 콜맨 텐트는 초보 캠퍼를 위한 캠핑 장비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콜맨 텐트를 선택하는 방법
콜맨 텐트를 고를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을 소개합니다.
1. 가족캠핑에 추천하는 '터프 시리즈'
콜맨은 터프 시리즈, 마스터 시리즈 및 다크룸 테크놀로지 시리즈 등의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프 돔 시리즈는 다루기 쉬운 스탠더드 텐트를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프 스크린 투룸 하우스'는 넓은 거실이 있어 가족캠핑용 텐트로 초보 캠퍼들의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모델이기도 하죠. 거실의 측면 패널에는 모기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쉬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어느 계절에도 쉽게 텐트 안을 환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거실 하단에는 지면에서 벌레가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스커트가 있습니다. 거실 앞 패널을 접어 기둥으로 세워 캐노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4~5인이 편하게 잘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이너텐트가 있어 가족 및 단체 캠핑에 적합합니다.
조립이 쉽고 넓은 '터프 와이드 돔 V300 스타트 패키지'는 가족캠핑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 세트입니다. 5~6인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환기가 용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너텐트의 천정 높이는 약 185cm로 키가 크신 분들도 자유롭게 다니고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2,000mm의 내수압 성을 가지고 있어 폭우에도 견딜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만족스러운 점은 이너시트와 그라운드시트가 세트로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별매품이라 구매가 필요한데 이 제품은 모두 포함이라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가족단위로 캠핑을 처음 가보고 싶은데 뭘 사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일 년 내내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마스터 시리즈"
'마스터 시리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악천후에도 견딜 수 있는 고사양 시리즈입니다. 내수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들이 라인업 되어 있어 캠핑을 자주 하는 상급자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휴식이 가능한 "웨더마스터 4S 와이드 투룸 코쿤 3" 은 이너텐트(별매)를 부착하여 5~6인까지 수용 가능한 텐트입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내수압입니다. 플라이시트의 내수압은 3,000mm, 바닥의 내수압은 10,000mm입니다. 또한 측면 패널과 전면 패널을 접어서 캐노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 패널에는 측면 벽이 있어 측면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절과 날씨에 따라 여러 개의 패널을 개폐할 수 있어 통풍 확보가 용이한 고사양 텐트입니다.
개방감 넘치는 매력적인 거실 '4S 와이드 2 에어리엄'은 타프와 텐트를 합친 듯한 독특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전면 패널이 넓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며, 기둥으로 세우면 방수포가 됩니다. 4~5인이 편안하게 잘 수 있을 정도로 넓으며, 타프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사이드 폴을 제거하여 타프 장력을 조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프의 천정 높이는 220cm로 높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이시트 3,000mm, 바닥 10,000mm로 매우 강한 비에도 잘 견딥니다. 이 제품은 넓은 거실을 원하지만 투룸 텐트보다 더 개방적인 느낌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3. 한여름에도 더 쾌적하게 보내고 싶다면 "다크룸 테크놀로지 시리즈"
"다크룸 테크놀로지 시리즈"는 햇빛과 자외선 차단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시리즈입니다. 태양광을 90% 이상 차단하여 텐트 내부의 온도 상승을 최소화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터프 스크린 투룸 하우스/MDX+"입니다. "터프 스크린 투룸 하우스/MDX+"는 4~5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가족 및 단체 캠핑용 제품입니다. 더 큰 거실이 있는 "터프 스크린 2룸 하우스/LDX+"도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빛 차단입니다. 햇빛을 90% 이상 차단하여 텐트 내부의 온도 상승을 억제합니다. 같은 브랜드의 실험에 따르면 일반 텐트와 비교했을 때 최대 온도차가 섭씨 14도 정도였다고 합니다. 한여름에도 더위에 지치지 않고 편안하게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인원수와 천정높이를 고려하여 텐트의 크기를 선택
텐트에서 편안한 숙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는 수용 가능한 인원과 천정 높이입니다. "인원 + 1인"을 가정하여 텐트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판매되는 텐트에는 수용 가능한 인원이 표기되어 있어 실제 이용 인원과 비교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제로 사용하는 인원수 + 1인 기준으로 텐트를 선택합니다. 1인용 텐트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하물 보관 공간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텐트의 천정 높이는 150~200cm 정도인데 기본적으로 천장이 높을수록 개방감이 좋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분의 키를 고려하여 천장이 높은 텐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텐트 보관법
젖은 채로 두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사용 후 텐트를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맑은 날에도 플라이시트는 결로로 젖고 이너텐트 바닥의 윗면은 지면에서 올라오는 냉기로 인해 축축해집니다. 따라서 반드시 햇볕에 말려서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비 오는 날에는 그 자리에서 건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가져가 바로 욕실이나 방에서 제습기를 틀어 건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캠핑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박에 최적화 된 일본SUV 추천 Top3 (0) | 2022.08.12 |
---|---|
콜맨 텐트 파헤치기 Top20 (0) | 2022.08.11 |
불멍에 필요한 모든 것! 불멍 6단계를 알아보자 (0) | 2022.08.09 |
습기를 피해 여름캠핑을 뽀송뽀송 쾌적하게 하는 7가지 방법 (0) | 2022.08.08 |
엔트리모델부터 하이엔드까지! 패밀리텐트추천 탑7 (0) | 2022.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