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뉴스

25만 캠핑유튜버가 전하는 솔로캠핑 장점 3가지

by 김다쓰 2022. 8. 14.
반응형

일본 유명 솔로 캠핑 유튜버 '모리노네'

 

 

 

수많은 솔로캠핑 유튜버들과는 뭔가 다른 매력이 있는 일본 유명 캠핑 유튜버 '모리노네'를 소개합니다.

감각적인 앵글과 감성적인 배경음악은 25.8만이나 되는 구독자를 만들었습니다.

 

모리노네씨는 주로 일본 규슈 오이타현 중심으로 캠핑을 합니다. 캠핑장 선택 조건은 경치가 좋고 별이 보여야 하며 무엇보다도 사람이 적어야 한다고 합니다.

 

모리노네씨의 캠핑카는 도요타 랜드 크루저 70의 1997년식으로 다소 낡았지만 올드카의 감성을 좋아하여 애착이 가는 차라고 합니다. 이 차는 모리노네씨가 캠핑 아이템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프로드용 타이어를 장착하고 웅장하게 산길을 헤쳐나갑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묵직한 엔진 소리, 무거운 핸들링, 승차감 역시 꽝입니다. 요즘 자동차에 장착된 최식 장비는 하나도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 불편한 차를 추구하는 이유는 올드카가 주는 감성 때문입니다. 

 

솔로 캠핑의 전문가, 모리노네씨가 말하는 솔로 캠핑만의 매력과 장점 3가지를 알아봅니다.

 

 

 

 

 

1. 자연과 친구가 되는 솔로 캠핑

 

 

천천히 자연에 몸을 맡기고 말을 거는 사람이 없어 한가로이 혼자 있는 것이 무엇보다 행복합니다.

최소한의 짐만 캠핑가방에 챙기고 내가 좋아하는 시간에 가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고 나의 속도에 맞춰 한가로이 캠핑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캠핑장 선정에도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이 사람이 없는 곳입니다.

 

솔로 캠핑의 목적 중 하나는 바로 별을 촬영하기 위해서입니다. 

 

 

 

 

 

 

2. 불멍, 숲의 소리 듣기

 

 

모리노네 채널의 모리는 '숲'으로, 네는 '소리(네)'입니다. 영상에서는 뛰어난 카메라 구도와 화질 뿐만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소리를 전달해줍니다. 조용한 숲에서 희미하게 들리는 자연의 소리들이 담겨있습니다.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 바람이 나뭇잎을 흔드는 소리,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 장작이 타는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느껴봅니다.

 

모리노네 씨에게 모닥불은 솔로 캠핑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모닥불을 보며 커피를 마시는 것이 최고의 시간입니다. 유튜브 영상에는 불멍 콘텐츠도 많습니다. 

 

화로대도 여러가지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로대는 위치와 상황에 따라 때로는 유니프레임 파이어 그릴을 사용하고 때로는 화목난로, 때로는 스노우피크 화로대를 사용합니다. 불을 피우면 불멍과 함께 커피를 한잔 마십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모리노네씨는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가지고 가서 캠핑장에서 바로 갈아 커피를 내립니다. 때로는 생두를 가지고가 팬에 직접 볶기도 하는데 이게 정말 즐겁습니다.  드리퍼는 '뮤니크 테트라 드리퍼'를 사용합니다. 미니멀한 캠핑용품입니다.

 

유튜브 영상 중에는 커피 관련 콘텐츠도 많아 다양한 방식의 캠핑 커피 마시기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3. 온천 즐기기

 

 

 

모리노네씨가 주로 캠핑을 다니는 곳은 오이타현. 오이타현은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인근에 온천이 있다는 것은 오이타현에서 하는 캠핑만의 특별함입니다. 텐트 피칭 후 인근의 온천으로 향합니다. 솔로 캠핑이기에 행동과 시간에 제약받지 않습니다. 충분한 온천을 즐기고 다시 캠핑장으로 돌아옵니다.

 

온천에서 돌아오면 요리를 시작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감바스 알 아히요(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넣고 끓인 음식), 훈제 삼겹살, 닭날개구이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듭니다.  솔로 캠핑의 묘미인 1인용 그릴에서 스테이크도 만들어 먹습니다. 아침식사로는 머핀과 커피를 간단히 해 먹습니다.

 

직업정신이 투철한 유튜버이기 때문에 영상에 잘 나오는 요리를 하는 건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모리노네씨의 영상 중 다수는 캠핑요리를 하는 영상이며 조회수 또한 높습니다. 



 

 

 

 

일본 감성캠핑 유튜버 모리노네

 

유튜브 채널 '모리노네' 채널을 운영하는 모리노네 씨(37세, 남)는 2022년 8월 현재 25.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입니다. 남성적이고 와일드한 솔로 캠핑이 아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영상미를 지향합니다. 채널의 영상을 보면 캠핑 스타일 제안이나 장비 리뷰 등 실용적인 영상은 없습니다. 대신 자연과 더불어 하는 솔로 캠핑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나면 힐링이 된다는 댓글이 대부분입니다.  

 


앞으로는 규슈는 물론이고 일본 전국에서 캠핑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으며 구독자에게 어떤 “숲의 소리”를 전달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