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장소개

제천 덕동계곡 덕동골오토캠핑장

by 김다쓰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는 제천 덕동계곡에 있는 덕동 골 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덕동 골 오토캠핑장을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우선 여름이기 때문에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을 우선으로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난관이 있었어요. 대부분의 깨끗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은 영월이나 평창 등 강원도에 있었기 때문이에요. 1박 2일 캠핑을 하는 저희 부부로써는 3시간 이상 소요되는 강원도까지 가는 건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2시간 내외로 갈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원주와 제천으로 좁혀졌고 원주의 대부분 캠핑장은 예약이 마감되어 찾고 찾은 끝에 제천의 덕동 골 오토캠핑장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기도 하고 리뷰도 많지 않아서 사실 가기 전까지는 걱정이 많이 됐었어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대만족이었답니다. 그 이야기를 지금부터 해볼게요.

 

저희는 서울에서 출발했는데요, 서울에서 제천 덕동 골 캠핑장까지는 2시간 10분 소요되었습니다. 금요일 기준이었고요, 토요일엔 3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니 시간 계산을 잘하셔서 출발하시길 추천드려요. 저희 부부는 캠핑장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부분이 바로 집에서 2시간 내외로 걸리는 장소를 우선 선택하고 있습니다. 기분 좋게 놀러 가는 캠핑인데 2시간 이상 걸린다면 운전을 하면서 일단 힘들고 피로감이 몰려오기 때문이에요. 2시간 내외가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입실과 퇴실시간 그리고 매너 타임 등등 알아볼까요? 입실시간은 2시이고 퇴실시간은 12시입니다. 매너 타임은 밤 11시부터네요. 이점 꼭 유의해주세요. 캠핑장의 매너 타임 지키기는 요즘 굉장히 예민한 부분인 것 같아요. 그러니 각 캠핑장의 매너 타임을 꼭 숙지해주시길 바라요.

 

제천 덕동 골 오토캠핑장에는 A, B, C, D 총 4개 동이 있고 펜션 동도 있답니다. 이 중에서 D동만 반려견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다른 동에는 입장도 불가하답니다.

 

이곳 제천 덕동 골 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1 급수 계곡물 앞에서 캠핑을 하고 수영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이트마다 계곡과의 거리가 달라서 이 점 꼭 생각하시고 예약해주셔야 해요. 계곡 바로 앞에 있는 사이트는 D동이지만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A사이트입니다. 그 이유는 A동 맨 끝 구석 A6 사이트 옆으로 가시면 정자가 하나 있고 그 앞으로 돌계단이 있습니다. 거기로 내려가면 넓고 깨끗한 천연 수영장이 있어요.

 

바위 위로 살짝 올라가면 점프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빙은 금지! 물놀이도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이잖아요? 또한 여기는 수심이 어른 키보다 깊답니다. 이 점 꼭 유의해주세요. 어린이는 꼭 어른의 보호 아래 놀아야 하고 구명조끼나 튜브 등의 안전장치가 있어야 한답니다. 어른도 마찬가지로 계곡에서 물놀이할 때 안전은 꼭 유의해주셔야 해요. 

 

어린이가 놀기 좋은 계곡은 D동 앞의 계곡입니다. 장마 후엔 물살이 세긴 하지만 발목 정도의 수심이에요. 간단히 물장구치고 작은 물고기들을 관찰하기엔 D동 앞의 계곡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D동은 다른 존과 떨어져 있고 계곡 바로 앞이어서 굉장히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기실 수가 있어요. 참고로 D동은 끝까지 올라가지 않고 입구에서 바로 오른쪽에 있답니다. 

 

물론 덕동 골 오토캠핑장의 A, B, C, D 어느 동에 예약하던 계곡을 이용할 순 있지만 저의 작은 꿀팁을 소개하자면 어른 물놀이는 A동, 아이들 물놀이는 D동입니다. 바로 앞에 있어서 굳이 이동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C동의 장점은 전기차 충전소가 있고 어린이 모래놀이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캠퍼분들이라면 모래놀이터가 있는 C동에서 캠핑을 하시면 가까운 거리에서 아이들이 안전한지 지켜볼 수 도 있고 아이들도 마음 편하게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매점과 캠장님이 계시는 관리소는 A동 입구 앞에 있습니다. 캠핑장을 이용하러 오는 분들은 필히 캠핑장 입장 전에 관리소를 들르셔야 합니다. 쓰레기봉투를 받으시고 기본수칙을 전달받으셔야 해요. 그리고 간략하게 이용수칙을 적어놓은 종이 안내 지를 주십니다. 여기 캠핑장님은 젊은 남자분이신데 굉장히 친절하시고 부지런하신 듯해요. 그 넓은 캠핑장이 캠핑장님 손에 관리되고 청소되어 반짝반짝 유지되고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마찬가지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고 굉장히 청결하게 유지되어 있습니다.

 

 

 
덕동골오토캠핑장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덕동로 2길 23-26

 

 

캠핑장 올라가는 길에 커다란 공영주차장이 있고 공중화장실이 있는데 덕동계곡은 관광지로 많이 놀러 오는 곳인가 봐요. 관광버스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캠핑장 들어가는 길이 산골짜기로 들어가는 거 보니 계곡물은 진짜 맑겠죠? 저희 부부는 이곳 캠핑장에 한번 오고 반해서 여름휴가 내내 예약해버렸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