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뉴스

차박이 가능하다고?! 일본 경차 추천

by 김다쓰 2022. 8. 22.
반응형

차박이 가능한 일본 경차 추천

 

최근에는 경차나 미니밴을 아웃도어나 레저용 세컨드카로 구입하는 층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텐트를 치는 일이 누군가한테는 즐거운 일 일수도 있지만 누군가한테는 고된 노동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최소한의 짐만 싣고 차에 자는 차박을 경차로 할 수는 없을까? 평소에는 데일리카로 사용하고 주말에는 캠핑에 차박까지 가능한 일본 경차를 골라봤습니다. 아무리 작은 경차라고 할지라도 기술력의 발전에 따라 실내는 점점 쾌적하게 설계되고 천장은 높아지고 시트의 어레인지도 훌륭합니다. 그런 차 중에 시트를 폴딩 하여 차박까지 가능한 경차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1. 스즈키 스페이시아 기어

 

 

스즈키스페이시아기어

 

 

내부가 넓어서 쾌적하고 편리합니다. 수납 기능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오토 드라이브 모드를 설정하면 편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차간 거리가 좁혀오면 자동으로 제어가 걸려 앞차와의 차 간 거리를 안전하게 유지하며 운전할 수 있습니다. 가속도 부드럽게 올라갑니다. 하지만 경차의 특성상 운행 시 진동이 느껴져 장거리 주행은 피곤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하이 루프 타입 중엔 저렴한 가격에 속합니다. 내부 인테리어와 외관을 아웃도어 씬과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가족 캠핑 시 아이의 옷을 갈아입히는 것에도 무리가 없는 전고를 자랑합니다. 어른 2명이면 여유 있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됩니다. 전석이 발수 가공으로 되어있어 캠핑등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도 오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리어 시트를 플랫 하게 접으면 어른도 누울 수 있어 차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별도로 차박 매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72만 5900엔부터

총 배기량 658㏄

전체 길이 3395×전폭 1475 × 전체 높이 1800㎜

WLTC모드

연비 21.2㎞/L

정원 4명

 



 

 

2. 다이하츠 웨이크

 

 

다이하츠웨이크

 

 

평탄화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트를 풀 플랫 하여 성인이 눕기에 충분합니다. 다이하츠 웨이크는 높이 1,140mm×하실폭 875 mm×지상고 875mm로 미라클 트렁크라고 불려질 만큼 트렁크 칸이 매우 넓습니다. 

 

슬라이드 조정으로 뒷자석을 평평하게 만들어 깊이는 최대 1,450mm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깊이는 자전거도 넣을 수 있는 길이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이하츠 웨이크의 트렁크는 아웃도어로부터 일상생활까지 다방면으로 활약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2021년 2월기준 경차에서 가장 큰 트렁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하츠 웨이크의 또 다른 매력에 "차고의 높이"가 있습니다. 다이하츠 웨이크의 차고는 높이 1,835mm 차고와 1,455mm의 실내높이로 어른이라도 여유롭게 앉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이하츠 웨이크 또한 실내에서 옷을 갈아입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고 아이의 경우 고개를 숙이지 않고 옷을 갈아입는 것도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도어는 노인이나 어른이라도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탑승할 수 있는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고의 높이는 운전의 용이성에도 직결하고 있어 경차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전망과 시야를 제공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하츠 웨이크는 구동 방식 FF와 4DW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D 등급 제외). 엔진도 660cc 직렬 3 기통 DOHC 터보 (최고 출력 64ps)와 직렬 3 기통 DOHC (5ps)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짐 등을 많이 적재할 예정이 있는 분이라면 차 중량도 무거워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4DW와 터보 엔진의 조합을 선택할 것을 추천하고 반대로 짐을 별로 적재하지 않고 시내주행 위주라면 FF와 보통 엔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와 같이 다이하츠 웨이크는 자신에게 있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있던 다이하츠 웨이크를 선택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다이하츠 웨이크의 안전성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스마트 어시스트 기능입니다. 스마트 어시스트에는 앞 차에 너무 가까워지면 경고음으로 가르쳐 주는 기능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앞차의 급정거나 기타 돌발 상황에 앞차와의 충돌을 막아줍니다. 그 밖에도 차선에서 벗어나려고 하면 경고음으로 알려 주는 시스템이나, 하이빔으로 주행 중 반대편에 차가 오면 자동으로 로우 빔으로 전환해 주는 기능이 스마트 어시스트에는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야간 주행도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플로어는 얼룩을 닦기 쉬운 발수 가공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137만 7200엔부터

총 배기량 658㏄ 

전체 길이 3395 × 전폭 1475 × 전체 높이 1835㎜ 

WLTC 모드 

연비 17.4㎞/L

 

 

 

 

 

 

 

 

3. 혼다 N-Van

 

 

혼다엔밴

 

 

2018년 7월에 발매된 이 모델은 혼다의 경차로 가장 인기 있는 ‘N-BOX(엔박스)’를 필두로 한 ‘N’ 시리즈에 속하는 경차입니다. N-BOX는 신차 판매 대수가 2020년까지 4년 연속 1위, 경차 부문에서는 6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금 일본에서 제일 팔리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그 밖에도 왜건 N-WGN와 달 리기성 능이 특징인 N-ONE이 있어 N-VAN은 N시리즈 4번째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전례 없는 넓은 공간과 획기적인 실내의 혼다 N-Van. 트렁크 칸이 압도적으로 크고 달 리기성 능도 좋습니다. 쇼핑이나 장을 보고 짐을 싣는 일상용으로도 사용하기 쉽고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충분한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많은 혼다 차량에 사용되고 있는 독자적인 센터 탱크 레이아웃은 통상적으로 뒷좌석이나 트렁크 아래 있는 연료탱크를 전석 아래에 배치하는 혼다의 특허 기술입니다. 이로써 실내공간이 현격히 넓어져 편리함 등이 향상되었습니다. 

 

실제 사용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풀 플랫 시트는 거의 방이라고 느껴질 만큼 편하고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조수석을 테이블로 만들 수도 있고 자신의 용도에 맞게 시트 어레인지를 즐길 수 있는 정사각형 공간입니다.

 

162만 9100엔~

총 배기량 658㏄ 

전체 길이 3395 × 전폭 1475 × 전체 높이 1945㎜ 

WLTC 모드 

연비 19.2㎞/L

정원 4명

 

 

 

 

 

 

 

 

 

 

4. 닛산 루크스

 

 

스마트폰이나 LED 랜턴을 충전할 수 있는 USB소켓이 있습니다. 아이가 서 있는 것이 가능한 실내높이 139cm입니다. 콤팩트한 외관과는 달리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수납공간이 풍부합니다. 시트를 롱 소파 모드로 할 수 있어 휴식 시에 다리를 뻗어 휴식할 수 있습니다. 

 

141만 5700엔~

총 배기량 659㏄ 

전체 길이 3359 × 전폭 1475 × 전체 높이 1780㎜ 

WLTC 모드 

연비 20.8㎞/L 

정원 4명

반응형

댓글